접수는 언제부터 언제까지 하나요?
2018년 7월부터 ~ 9월 17일(월)까지 하프코스 / 10km코스 / 5km코스(마감)



기념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기념품은 완주후 부분별 메달배부처에서 메달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배번호 체크)
본인이 아닌 대리로 기념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지급품안내

대회당일 참석자에 한하여 기념품을 드립니다.
※이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커플런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반드시 남/녀 혼성으로 2인 1조로 신청 가능합니다.
- 10km 코스에서 실시되며 커플이 동시 출발과 손잡고 동시 골인 합니다.
- 사무국에서 커플팀 조회후 규칙에 어긋나는 신청팀은 참가신청이 취소 됩니다.
- 대회 시상, 기록등에 제한을 받을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어떻게 되나요?
하프코스 20,000원
10km코스 10,000원
5km코스 무료참가(선착순 2,500명)



행사장에는 몇시까지 도착해야 하나요?
출발 시간은 9시 30분이나 식전 행사로 인하여 8시 30분까지 도착하셔서
행사장 분위기를 느끼시면서 출발전 준비사항(배번호 부착, 기록칩 부착)을 여유롭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배번호는 어디다가 부착하나요?



기록칩은 어떻게 부착하나요?

준비중입니다.


참가신청 및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마라톤 대회 메인 홈페이지의 참가신청확인 메뉴를 클릭하신 후, 개인의 경우 핸드폰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체의 경우 단체명과 단체장 이름을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라며, 반드시 단체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입금을 했는데 결제미완료라고 나오는데 왜 그런 건가요?

온라인 입금의 경우 사무국에서 통장 사본을 일일히 확인 한 후에 홈페이지에 반영하게 됩니다.
입금하신 다음날 참가신청 확인란에서 입금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입금을 할 경우에는 이름과 생년월일(예:홍길동 610801)을 반드시 적어서 입금해 주시기
바라며, 동명이인 혹은 참가자가 아닌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입금이 될 경에우는 사무국에서도
확인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두명 이상의 참가비를 입금했는데 어떻게 하나요?

한분 명의로 두명 이상의 참가비를 입금하신 경우에는 입금증과 참가자 신상(이름, 주민번호)를
기재하여 팩스(02-597-7427 )로 보내신 후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참가부문(코스) 변경은 가능한가요?

마라톤대회에서 코스변경은 대회운영상 접수기간 중에만 가능합니다. 또한 대리참가는
실격처리되며, 참가자 보험의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참가자 기록 확인은 언제 어떻게 하면 되나요?(1회용 칩으로 반납이 필요없습니다.)
  1. 기록 측정방식은 출발지점을 지나는 순간부터 계측되는 넷타임(Net Time)입니다.
  2. 기록측정을 위해 참가자들은 배부 받은 칩을 반드시 부착하여야 합니다.
  3. 만약 칩을 부착하지 않아 기록 측정이 되지 않으면 실격 처리됩니다.
  4. 칩은 골인 직후 완주메달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5. 참가자 기록 확인은 대회 종료후 24시간 이내에 SMS 로 전송 되며 홈페이지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6. 또한 기록증은 대회 종료후 행사장 "기록증발급처"에서 발급됩니다.
  7. 대회 종료후 에는 발급되지 않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록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마라톤 참가 복장이나 지참물은 무엇인가요?

복장은 별도의 제한규정이 없으며, 참가자께서 달리기에 편한 복장으로 하시면 됩니다.
10km 또는 하프코스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 관계로 비교적 복장에 신경쓰시지 않고
본인이 편한대로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선글라스나 모자를 착용하셔도 됩니다.

꼭 지참해야 할 물건은 번호표와 기록측정용 칩입니다. 번호표는 가슴에 달고 기록층정용 칩은
운동화끈에 부착하여 착용하시면 되며, 만약 칩을 부착하지 않은 경우 자동 실격처리됩니다.
칩은 출발시와 골인시, 그리고 체크 포인트 등에 설치 되어있는 매트를 밟음으로써 정확한
기록 계측이 가능합니다.

넷타임을 적용하므로 이들 매트를 하나라도 밟지 않으면 기록이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참가취소에 따른 환불이 되나요?
아래 기간까지만 환불신청이 가능하며, 취소시 제반 비용(무통장입금 5%, 카드결제 10%)을 공제한 후 환불해드립니다. 환불신청 기간 이후에는 참가취소 및 환불이 일체 불가능합니다.

① 환불 신청기간 : ~ 9월 17일(월)까지
② 신청방법 : 환불신청기간 중 이메일(road42195@naver.com) 혹은 팩스(02-597-7427 )로 접수가능
③ 환불액 지급기간 : 9월 21일(금)까지 환불처리 후, 개별연락
④ 참가 취소 시 본인 인적 사항 (실명, 생년월일, 연락처)과 환불 받고자 하는 분의 통장내역(은행, 예금주, 계좌번호)를 홈페이지 "참가비환불신청"에 남겨 주세요.


개인 신청 후 단체로 전환이 가능한가요?

참가자가 개인신청을 하고 단체로 전환하고자 하는 경후, 혹은 단체신청을 개인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해부시면 됩니다.

우선 전환하고자 하는 개인과 단체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등록이 되어 있으면 모두 결제를 완료하여 주시고 전화 혹은 이메일로 전환신청을 해주시면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단, 개인에서 단체, 단체에서 개인으로 전환은 개인과 단체 모두 결제를 하고 난 후에 가능합니다.



인터넷 안전 결제(ISP)?

전자상거래(인터넷쇼핑몰)이용시 신용카드번호 및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원칙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결제방식으로 종전처럼 인터넷 쇼핑 대금
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쇼핑몰 등에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의 개인 신용정보를 입력
하지 않고, 고객님만이 알 수 있는 별도의 인증번호로만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ISP방식의 결제는 KB카드와 비씨카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씨카드나 KB카드로 ISP가 설치된 인터넷 쇼핑몰에서 전자상거래시 금액에 관계없이 ISP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고 구매 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ISP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ISP의 발급신청은 비씨카드는 비씨카드사(www.bccard.com)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KB카드
는 KB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에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결제관련사항

- 카드결제관련 -
카드결제 후 승인번호를 받으시면 참가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참가확인을 통해 처리결과가 입금완료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번호는 있으나 입금 미완료인 경우 접속 폭주로 인하여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이니
사무국에 연락주시면 빠른 시간내에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승인번호가 없는 경우 참가확인을
하신 후 하단에서 다시 한번 카드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카드결제 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시고 응답이 있을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가 이중으로 결제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간혹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이중으로 결제되
었을 경우(승인번호를 2회이상 받으신 경우)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 온라인 입금 관련 -
온라인 입금의 경우 카드결제와 달리 사무국에서 통장사본을 일일이 확인 후에 홈페이지에 반영
하게 되오니 입금하신 다음날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